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티스토리 뷰

반응형

직장생활을 하고 공부를 하고,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책상에 앉아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데요. 무언가를 꾸준히 할 수 있는 스포츠가 있다면 건강에도, 면역력을 길러주는 데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스포츠는 수영, 헬스, 탁구, 농구 등이 있는데요. 그 중에 탁구는 제가 중학교 때 처음 접하게 되어서 군대를 가서도 취미로 종종 하고는 했어요. 은근히 운동도 많이 되면서 재미도 있는 운동이 바로 탁구 인 것 같습니다.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 않고요.


그래서 오늘은 탁구 입문자 및 초보자들을 위해 탁구라켓고르는법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먼저, 탁구라켓 종류는 3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펜 홀더입니다.



펜 홀더라는 이름을 들으면 예상할 수 있듯이 팬을 잡듯 그립을 잡아서 사용하는 라켓 입니다. 펜 홀더의 경우 한쪽 면에만 러버가 부착 되어 있는 라켓이며, 여성분들이 처음 시작할 때 이 라켓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가볍기도 하면서 조금만 손에 익힌다면 원하는 방향으로 공을 보낼 수 있고 예민하고 민감한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펜 홀더 라켓을 처음 이용했고 지금도 손에 가장 익는 라켓이기도 합니다.  포핸드가 강력하지만 단면으로만 사용하다보니 백핸드 공격에 취약한 단점이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중국식 펜홀더 입니다. 일명 중펜이라고도 불리며 쉐이크 핸드와 펜홀더의 장점을 취합해서 만든 라켓입니다. 장점은 빠른 백핸드 공격이 가능하지만 회전을 거는 것은 힘이 많이 듭니다. 손목 사용감이 많이 들어 중펜을 사용하신 다면 손목운동은 필수로 하셔야 됩니다.



마지막으로 쉐이크핸드형입니다. 악수를 하듯이 그립을 잡아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라켓으로써 양면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선수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라켓이기도 합니다. 펜 홀더의 단점이 쉐이크핸드형 라켓에서는 장점이 됩니다. 백핸드에 강해서 수비형으로도 많이 사용하는 라켓 입니다.



3가지 탁구라켓고르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무엇보다도 자신에게 맞는 탁구라켓을 고르는 방법은 잡았을 때 가장 편안한 느낌이 들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립감이 어떤지, 그리고 본인의 탁구 플레이가 어떤지를 고려하여서 탁구라켓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탁구 입문자 혹은 초보자라면 펜홀더 라켓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쉐이크핸드형 같은 경우에는 초보자도 사용하기는 하지만 중급자 이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앞서 말했듯 저도 펜홀더로 시작해서 쉐이크핸드를 뒤늦게 사용을 했었고요. 아무래도 펜홀더라켓이 배우기가 좀더 쉽기 때문에 탁구에 흥미를 붙이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